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제목
[필독]Adobe CC ID 사용 관련 안내 (Business ID 전환)
작성일
2022.12.16
작성자
ydec
게시글 내용


안녕하세요, YDEC입니다.



Adobe의 정책 변경에 따라, 이후 기업, 정부기관, 교육기관에서는 Adobe Business ID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 됩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사용하던 Adobe ID를 “연세대학교 프로필”의  Business ID로 전환하는 작업이 필요하여 상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1. 기존 사용자 Business ID 전환 방법 안내

 

- 기존 개인 프로필로 접속하셨을 때 정상적으로 제품이 실행된다면, 아직 Business ID 업데이트가 진행 중에 있는 경우입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Adobe에서 Business ID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완료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개인용 Adobe ID가 체험버전으로 표시됩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PC에서 Adobe 계정이 자동으로 로그아웃 되거나 ‘라이선스 만료’ 혹은 ‘체험판’ 화면이 뜨게 됩니다 > 로그아웃 진행
2. 기존에 사용하는 이메일 확인 후 재로그인합니다.
3. 로그인시 연세대학교 프로필 선택(필수)
- 개인프로필을 선택하면 체험버전으로 표시됨.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시 반드시 연세대학교 프로필 선택

4. 클라우드 에셋(작업물) 이전하기

- 최초 1회 제공 : 연세대학교 프로필 선택 시 클라우드 파일 선택 가능 (이때, 실수로 다른 프로필을 선택하게 된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파일들을 이전해주셔야 합니다.)



2. 신규 사용자 팀 가입 절차 안내


신규 사용자는 [팀 가입]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라이선스 할당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메일이 발송됩니다. 

사용자는 해당 메일 본문 속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Adobe ID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팀 가입]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려줍니다. 

(로딩은 3~5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팀 가입이 완료된 사용자는 로그인 화면에서 이메일 주소 입력 후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연세대학교 프로필로 로그인한 경우에만 제품 사용이 가능합니다




Business ID 업데이트 관련 FAQ(클릭)


첨부
인스타그램1.png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