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Adobe CC ID를 신청했으나 App이 '구매하기'로 뜨는 경우 관련 안내
- 작성일
- 2024.08.30
- 작성자
- ydec
- 게시글 내용
-
Adobe CC ID를 신청했으나 App이 '구매하기'로 뜨는 경우,
1. 팀가입 미진행, 2. 로그인시 'Yonsei University' 프로필 미선택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 팀가입 및 로그인 진행 부탁드립니다.
신청하신 이메일로 Adobe에서 발송된 ‘모든 앱 EDU 시작하기’ 메일 확인하셔서,
[팀 가입] 절차 진행 후 [YONSEI UNIVERSITY] 프로필 선택하셨는지 확인해주시고
업그레이드, 구매 및 만료 예정이라고 뜨는 경우 1~3번의 과정을 참고하시어 재로그인 바랍니다.
1. Adobe license 신청 후 발송된 Adobe 메일에서 '시작하기'버튼 클릭하여 활성화 진행
- 발신 E-mail : Adobe notifications@adobe.com
2. '시작하기' 진행 후 '팀가입' 선택, Yonsei University 프로필 선택하여 로그인
- 해당 화면 미출력 시 자동 가입이 되었으므로 3번 절차로 진행
3. Adobe Creative Cloud 다운로드 및 로그인하여 이용
https://creativecloud.adobe.com/apps/all/desktop
※ 연세대학교 프로필 선택 화면이 뜨지 않고 바로 다시 개인 프로필로 로그인 되는 경우
https://account.adobe.com/security 로 이동하시고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후
"자동 프로필 선택"을 비활성화 하시면 로그인 시 정상적으로 'Yonsei University' 프로필 선택이 가능합니다.
혹 이미 비활성화 되어 있더라도 토글 버튼을 한번 활성화 후 다시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